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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은 일머리가 있으신 편인가요? 인생을 사는 데 있어서 일처리 능력은 정말 필요한 능력 중 하나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어떤 일을 하더라도 똑 부러지게 일처리를 할 수 있는 핵심 원리 두 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멀티태스킹 금지
여러 가지 업무를 동시에 처리하는 사람을 보면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왠지 능력 있어 보인다고요. 아니요. 틀렸습니다. 일을 제대로 처리하고 싶다면 한 번에 한 가지 일에만 집중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여러 가지 일을 동시에 하게 되면 전환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이죠. 즉, 도둑맞은 집중력에 따르면 인간의 뇌는 한 작업에서 다른 작업으로 이동할 때 이전에 무엇을 하고 있었는지 무슨 생각을 했는지를 떠올릴 시간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즉 전환에 필요한 시간과 비용이 발생하는 거죠. 다시 말해, 여러 가지 일을 동시에 하면 할일을 불러오기를 계속해야 하기 때문에 업무 처리 속도가 느려지고 정확도까지 떨어지게 되는 겁니다.
2. 일에 우선순위를 정하라!
한번에 한가지 일을 하기로 했다면, 이젠 우선순위를 정해야 합니다. 즉 중요한 일부터 해결하는 거죠. 아마존 베스트셀러 '원씽(ONE THING)에 따르면 대부분의 결과는 몇몇 소수 원인에 의해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혹시 팔레토의 법칙 다른 말로 20대 80의 법칙을 들어보신 적 있나요? 인구의 상위 20%가 전체 부의 80%를 차지하고 있다는 경제이론인데요. 이는 인간의 생산성에도 통하는 법칙입니다. 다시 말해, 여러분이 하는 노력의 20%가 80%의 결과물을 만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업무를 시작하기 전에 딱 한 번만 생각해 보세요. 내가 해야 하는 업무 중에서 중요한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우선적인 핵심 업무가 무엇인지, 그리고 하긴해야 하는데 딱히 중요하지 않는 업무가 무엇인지를 구분하세요. 그리고 80%의 결과를 만들어 줄 20%의 핵심 업무를 가장 먼저 하세요. 왜냐하면, 우리 인간의 뇌는 핸드폰 배터리와 같기 때문입니다. 배터리가 100% 풀충전이 되어 있으면 모든 원활하게 할 수 있겠죠. 하지만 배터리가 30%, 15%밖에 남지 않으면 저전력 모드가 되고 결국엔 전원이 나가버립니다.인간도 똑같습니다. 불충전이 된 오전 시간에 가장 생산성이 높고, 일을 하면서 서서히 낮아집니다. 그러니 딱히 중요하지 않은 일에 에너지 낭비하지 말고 일단 핵심 업무부터 끝내고 보는 겁니다.
어떤 일을 하더라도 깔끔하게 일처리하는 방법 두가지 첫째, 일처리는 한번에 하나씩, 둘째, 중요한 업무부터 끝내기 이 두 가지 개념만 탑재하면 정말 어디 가서든 일 잘한다는 소리를 듣는 스마트한 사람이 될것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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